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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7_주일3부예배


설교 : 김기동 목사
제목 : 산 자의 하나님
본문 : 누가복음 20장 37-40절


하나님은 영생하시는 분이시다 곧 영생이시다 우리가 예수 믿고 구원 받고 영생 얻드란 말을 듣는다 그런데 영생과 생명이란 말을 섞어서 많이 사용한다 그러므로 영생과 생명을 혼동하는 수가 있다 예수 말씀하시길 너희가 내 피를 마셔야 생 명 얻고 그리고 내 살을 먹어야 영생 얻는다고 하셨다 생명의 역할이 무엇이며 영생의 역할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다
우리 목숨이라고 하는 것은 피조물 동물의 호흡을 이야기한다 사람의 육신의 목숨은 육신이 존재하는 동안만 호흡 기능이 있다가 육신의 효력이 끝나면 동시에 없어지는 것이 호흡(목숨)이다 그러나 이것을 그나마 이 짧은 기간 동안도 생명이라 한다 생명은 삶이란 뜻이다 성경에 영이란 말을 많이 쓰는데 영이란 말도 삶이란 말이다
요 6:63에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이라 했듯이 영과 생명은 같은 의미다 그래서 우리가 생명을 얻었고 하는 것은 산다는 것이다 죽은 것이 살았다는 것이다 죽은 것은 생명이 없다 산 것은 생명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마시면 생명 얻고 라는 것응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에서 구원받았다는 것이다
‭‭죄의 권세가 무엇인가? 죄를 누가 만들었나?
고전 15:56에 말한 것처럼 율법의 권능은 죄라고 했다 율법의 사명은 정죄하는 것이다 그래서 율법 아래 있으면 누구나 죄인이다 죄인 아닌 자가 하나도 없다 죄인이니까 죄인을 이제 형벌하는 날이 앞으로 올 것이다
그 죄인이 다시 돌아가지 못하게 죄인을 다스리는 것이 마귀다 그래서 마귀를 사망권세자라 한다 마귀는 사람을 정죄하지 못한다 율법이 정죄하면 정죄받은 자를 다시는 생명으로 돌아가지 못하도록 마귀가 지배하는 것이다 그래서 마귀를 사망권세라 하고 율법을 죄의 권세라 한다
예수의 피를 마심으로써 생명 얻고 하는 것은 율법에서 해방되었다는 것이다 율법으로부터 자유 얻었다는 것이다 오늘날 사람들이 신앙생활하면서도 이 자유라는 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다 자유라는 것을 무시하고 방치하고 있다 예수께서 너희가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자유한 자가 자유케 하면 너희가 자유하리라 하셨다 그러나 사람들이 자유를 느끼지 못한다
율법은 이스라엘에게 신앙양심으로 주셨지만 이방인에게는 그러한 신앙양심이 없는 대신에 일반양심을 주셨다 신앙양심이나 일반양심이 다 선악을 분별하는 양심이다 우리가 선악과 먹기 전에는 선한 양심뿐이다 오직 선한양심은 하나님 향해 가는 것이다 그래서 구원받은 자는 선한 양심이 하나님 향해 간다 침례받은 사람은 선한양심이 하나님 향해 찾아간다고 했다(벧전 3:21) 이와 같이 선한 양심은 하나님 향해 간다
그러나 죄가 무엇인가? 선악을 아는 것이다 선악을 알면 선악 간의 심판을 피할 수 없자 정죄를 피할수 없다 그래서 하나님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경고하신 것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예수 믿었으면 침례 통해 옛사람을 장사지내는 것이다 예수께사 십자가에 달려 죽는 것을 내가 받을 침례라 하셨다 바로 죽는 것이다 죽는 것은 과거 모습이 없어지는 것이다 장사지내는 것이다  이와 같이 바로 우리가 침례받음으로써 옛사람 정욕의 사람 혈육의 사람 육신의 사람이 죽은 것이다 내 의지와 내 모든 이상 지식 상식 내 것은 다 죽어버린 것이다 내 소유는 없어진 것이다 그리고 물 위로 올라오며 우리는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가 되어진 것이다 침례받은 자와 받지 않은 자의 차이는 천국과 지옥의 차이와 똑같다
침례 받고 나옴으로써 옛사람은 장사되었다 그러면 자기의 선악을 아는 양심이 장사되었어야 하는데 곧 율법이 장사되었어야 하는데 율법이 장사되지 않고 계속 매달려 있다 그러니까 그들이 기도하고 성신 받고 은혜 받았다고 하지만 항상 마음에 정죄 받는다 평안이 없다 그러니까 성령의 역사 없다 항상 정죄 받는다 그러면 어떻게 되는가? 아무리 교회생활 오래 했어도 끝없이 정죄 받는 자는 심판을 면할 수 없다 정죄는 반드시 심판 받아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 믿음으로써 침례 받음으로써 구원 받되 심판 받지 아니하고 라고 했다 믿지 않는 사람은  침례 받지 않는다 믿지 않는 자 침례 받지 않는 자에 대해 이 사람은 심판을 이미 받았다고 했다 이 땅에서 끝나버린 것이다 그러나 율법 아래 있던 사람 양심아래 있던 사람은 낙원에 가는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 품에 갔다가 반드시 심판 받는데 그 시간 차이가 어떻게 되나? 첫째부활과 둘째부활의 차이인데 천년이 걸린다고 했다 첫째부활하는 사람들은 먼저 천년 전에, 둘째부활하는 사람들은 심판의 부활로 나오는데 천년 후이다 오늘 우리가 신앙생활하는 것은 심판받지 않으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의 피를 마심으로써 생명 얻는 것이다
레 17:11에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고 했다 속한다는 것은 빚을 갚는다는 뜻이다 생명은 오늘 사람들이 살았다고하는 그것을 생각해야 한다 내가 율법에서 해방되었다 율법으로부터 자유하다 그래서 육체의 생각이나 어떤 끌림에도 끌리지 않는 그것이 산 것이다 그러면 영생은 무엇이가? 영생은 영원한 것을 말한다 창 1:1에도 태초라는 말이 있고 요 1:1에도 태초라는 말이 있다 창 1:1의 태초는 만물이 시작하는 태초를 말한다 어디에 가도 시작한 날이 있다 요 1:1의 태초는

영생은 영원전부터 여원한 것이다 말하자면 종말이 없는 것이다 창1장의 태초는 반드시 종말있다 지으신 나링ㅆ기에 끄타는 날잉 ㅣㅆ다 사람들이 지구의 종말에 대해 이야기한다 종말은 모든 것이 다 사라지느 것이ㅏ 오늘 우리는 예수를 믿어서 주님의 피로 죄에서 구원받아 생명얻었으면 이 생명얻은 자로 하여금 내 살을 먹어야 영생한다고 햇다
하나니므이 마릈ㅁ이 영생이다
요12:50

하나님의 ㅁ라씀은 영생이다 영원전부터 여원까지 종말이 없는 것이 영생이다
내 피를 마셔 생명얻었으면 내 계명 지키라 그리하면 너희는 영원토록 종말이 없다는 것이다
모든 인간으 여엊ㄱ 존재이기에 그 영 자체가 항구적 존재이다 그러면 믿지 안흔 ㄴ여은 어떻게 하나? 그러니까 지옥불에 가서도 여우너히 영존하는 것이다 없어지면 좋을텐데 사라지지 않고 영존하는 것이다 이를 비교하도록 성경에 많이 말씀했다 어떤 것을 택할 것인가? 믿느냐? 안믿느냐? 믿으면 네가 침례받고 구언받고..

영생하시는 하나님이 우리 하냄이시다 오늘 나에게 이와같이 생명을 주시고 또한 그 생며응로 하여금 영생하도록 내가 얻은 영생이 다시는 돌아가지 못하게 다시는 사마으로돌아가지 못하게 다시는 죄의 노예가 되어 심판받는 무가친한 조냊로 돌아가지 않도록 영생을 주리에게 주신다 그분이 우리 하나님이시다

예수꼐서 여호와가 모세에게 말씀한 것을 비유해 말쓰마힛ㄴ다

출3:

나는 너희 조상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냄 야곱의 하나님이라
여호와는 하나님의 이름이 아니라 하나님의 표호다


사람들은 이말이 무슨 말이지 잘 모른다 어떤 사람은 기도할 때 만군의 하나님 .. 의미를 모알고 하는지 이해못하겠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뵙고 하나님으로부터 복을 받았다 아브라함의 생전에 그에게 복의 근본이신 이가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어 아브라함을 복의 근원으로 만드셨다 뿌리 내리게 하셨다는 말이다 그리고 아브라함이 백살에 아들을 낳았다 그 아이가 자랐고 이제 아브라함이 늙어죽는다 아브라함이 죽기전 이삭의 환도뼈에 손을 대고 축복한다 자기가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여광 은혜를 아들 이삭에게도 임하소서 하고 축복한다
아브라함이 죽었기 떄무에 사람들느 생각하기를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이 계속 관심있는 줄 오해한다 하나님은 그가 죽었으면 끝난 것이다 그와약속한 것만 지키시면 된다 아브라라함에게 ㅇ네 자손이 하늘의 별같오바가의다의 모래 ..

죽은 자위해 역사하고 죽은 자 기다리고 죽은자 찾고 하시는 것 아니라 살아있는 이삭에게 하나님이 계신다  이삭이 또 나이 늙어 눈이 어두워 분별핳루없을 만큼 늙어서 죽기 직전에 아들 야곱에게 환도뼈에 손을 대고 축복한다 이삭이 죽었다 죽은 다음에 죽은 자에게 하나님이 관심 두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야곱의 하나님이 되시는 것이다
죽으 ㄴ들은 낙원에 보낼 자는 작원에 음부에 보잴자는 음부에 옥에잇는 자느 ㄴ옥에 다보내고 이렇게 분명히 하고 산자들만 위해 역사하신다
야곱이 하나님 당신으 ㅣ이름을 일러주소서  냐곱은 형의 발ㅆ꿈치를 잡고 나왔다 하여  작은 핟아들 후자 차자라는 뜻이다 하나님으 작으 ㄴ자가 큰 자가 되고  나주이 먼저된다고 약속했다
야곱이 자기 아버지에게 축복 받고
하ㅏ님으 에서의 하나님이 아니라 야곱의 하님
야곱에게 네이름을 이스라엘이라 하라 하셨다 이스라엘은 야곱의 자손들의 이름이다 그래서 야곱이 죽을 떄 열두 아들을 불러 놓고 하나하나 환도뼈에 손을 대고 축복한다 너희는 이스라엘이라 400년 지난 후에 애굽에서 하나님이 이스라엘으 너희는 내 백성이라 나느 ㄴ너희 조사으이 하나님 약압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곧ㄱ븨의 하나님이라 너희가 죽었으면 무관한다 다시 말하면 바로의 종이되고 애굽의 노예되면 .. 온르부터 너희는 자유하라 나는 사나 자의 하나님 너희의 하나님이다 너희 조상 아브라함과 함꼐ㅣㅇㅆ다고 아브라하밍 죽어 이삭고 하몎있고 .. 내가 너희와 함꼐한다고 하시고 그들을 이끌ㄹ어내신 것이다

이와같이 오늘 기독교인들이 죽은 자에 대한 너무 많은 관심갖고 있다 이는 세사으이 풍습이다 기독교인들이 추도식을 한다 이는 아직까지 로마카톨릭에서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거기에 그대로 끌려오는 것이다 카톨릭은 라틴어로 보편적이라는 뜻이다 가톨릭종교는 어느 민족이ㅔ 가도 다 받아들일 수있다왜? 보편서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신학적으로 톺착화라 한다
기독교가 토착화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되선 아니돈다 우리느 ㄴ예수가 세상에 와서 토착화하는 것아니다 우리가 침례받고 세상을 버리고 주님꼐 가는 것이다
우리가 주의 음서을 들었으면 세상 버리고 침례받고 옛걱 버리고 예수에게로 돌아오는 것이다 기독교는 토착화신앙아니다 그러나 가톨릭은 토착화신앙이다 교황은 하나이지만 한국의 천주교 브라질 천ㄱ주교 로마천주교 필리핀 천주교 다 다르다 애냐하면 토착화되었기 때문이ㅏㄷ 우리나라느 옜부터 유교사상과 불교사사읭 영향받았기에 구슬을 단다 천주교도 구슬을 단다 그것이 민간신앙 토착화신아이이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조사을 반 당장 그것을 끊어버리라하면 예수 안믿는다

하나님은 죽은 자에 대해 관심 없다

죽은 자죽으 ㄴ자에게

사람들이 시체 앞에서 마음이 당황스러울 것이다 우리 ... 이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하나님의 뜻도 아닌 것을 자기 신념 자기 의지대로하는 것이다 침례받아 이미 버렸어야할 육체의 예법을 그대로 갖고잇는 것이다 용납할 수 없다 죽은 자 위해 아무리 기도해도 하나님이 죽은자를 추복하거나 죽으낮와 함꼐 역사하시지 않는다 하나님은 산 자와 함꼐 역사하신다

내(김기동 목사)가 2년 후면 역사한지 60년녀이 된다 성락교회 개척은 금년 11월이면 만 50년 이다 이곳에서 환언운동 열심히 해왔다 성락교인들이 어려움 당하면 견디며 신앙생활한이들이 원로감독 말씀들으며 원로감독 돌아가시면 어떻게 하나 목사님 오래 사세요 120년 사세요 200살 사세요 하는데 이는 확륭도 없고 상식에도 어긋나지만 200년 사세요 하면 너 형편없구나 라고 생각한다 이는 비상식적이다 과학적으로 생물학적으로 불가능하다
나느 ㄴ떄가 되면 간다 하나님이 아닛ㄴ다 떄와 기한은 아들도 천사도 모르는 아버지의 꿘한에 두셨기에
내 나이도 고령이다  

내가 독립교회로써 환언하는 교회 세우려고고생했다 나는 하나의 그루터기이다 내가 세상 떠나는 날까지 계속 지탱해야 한다  내가  어디 옙배당에 부임한 자가 앤라 처음부터 환언하는 독립교회 말씀의 교회 세우려고 많은 핍박과 보략중상 어려움 겪으면서도 오늘까지 왔다 그렇다고해서 나이를 무시할 수 없다
내가 이제 떠날 날이 있다 ㅇ바라함이 백살에 아들ㅇ나ㅏ핬다 20년간 이삭이 자란다 그리고 이삭이 죽었다 하나님은 죽은 아브라함 따라 간 것 아니라 아브라함과 약속지키고 . 현실적으로 역사할 자는 바로 이삭이다 이삭에게 역사하신 다 그것처럼  내가 결혼하고 아기를 가졌을 떄에 항상 매일 배에 손 얹고 기도했다 이 아이가 낳아서 크면 내 뒤를 이어 하는 여룽ㄴㅇ닐을.. 어던 이는 감독이라 하니 영광받는 다고 생가ㅏ한다 하나님늘부터 영광받아오 하기 어려운 것이 목회이다

우리 목살
원로감독 가자기 돌아가시면 우리는 어떻게 하지 한다 어떠 ㄴ이는 어디로 간다고 한다 그러헥 연약하고 모래알 같은 기반이라 하면 어떻게 하나? 반석이 이리왔다 저리갔다 하나? 

그래서 내 교회는 반석위에 세우신다고 하신 것이다

50년간 거의 60년 가까이 길러놨다

나는 이번 사태를 통해서 누구드느지 다 사랑하지만 믿지는 않는다 내가 하는 일을 바톤을 받아서 이어갈 수 있는 이로 믿을 수 없다 나는 그래서 내가 처으부터 기도하고 하나님꼐 드린바...

나는 김기동과 함꼐 역사한다 이런 하나님이 아니시고 나는 그에게 안수했다 축복했다 그의 환도뼈에 손을 ㅂ대고 복을 빌었다 내가 죽는 순간에 하나님이 당황하고 방황하지 않으신다 나와함꼐 역사하시던 하나님은 하나도 틈이 나지 않으신다 호스를 바꿔낄대 물이 잠시 나갈 ㅜㅅ ㅣㅇㅆ으나 ...
김기동이 살아있을 떄 역사하신 이가 김기동이 떠나는 순간에 살아잇는 자에게 또 역사하시고 살아잇는 자와 함꼐 하시고 그를 자기 손에 두시고 자기 능력과 성령과 지니로써 역사한다

엘리야가 아주 훌륭한 사람이다 성경에 하나니므이 살앙이라는 것으은 엘이야 엘리사에게ㅏ만 부여되었다 엘리야가 떠날 떄에 겉옷이 하늘에서 뚝떨어졌다 엘리사가 그 겉옷을 움켜쥐었다 엘리사가 요구하게 무엇이까> 에리야의 벌바느이 여감이 아니라 엘이야보다 갑절의 영감을 보소서 하고 간구한다 오늘 여러분의 기도가 바로 그것이다
기독교 목사로서 성령의 은사 나타내고 체험한 이가 어디 있나? 엘리야가 간다음에 엘리사가 기다리고 있다 그가 그만큼 간구해야 한다 엘리사가 가만히 앉아서 받은 것 아니다 벧엘 여리고 요단간으로 계속 엘리야를 따라 다녔다 너느 ㄴ무엇을 구하는가? 당신의 갑절의 영감을 원하나이다 내가 줄수잇는 것 아니다 내가 하늘을 가는 것보면 얻으리라

눈을 바짝뜨고 엘래야 하늘로 가는 광경 보니 겉옷이 떨어진다 그석을

김성현 감독이 내가 가진 영감보다 갑절로 큰 영감갖고 일한다는 확신있다 그는 나봍다 교육도 많이 받았다 우리교회는 세계를 향해 가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여러분이 마음 단단히 먹어야 한다

나는 신장에 문제가 있기에 당신드링 주느 약 함부로먹을 수 없다 내가 언제 여기에서 소리르 끝낼지 모른다 그러나

엘리야가 ...

김성현 감독이 나를 본받고 따라가고 그일 하려고 하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끝까지 보고있으면 그에게 나타날것이다 우리가 기도할 것은 살아있는 자의 하나님 앞에ㅐ

김성현 감독이 시무언의 영감의 갑절의 영감을 갖게 하소서  이제부터 항상 기도해야 한다

우리의믿음은 산 자의 하냄이심을 믿는것이다 우리ㅡ이 여혼은 살았을 떄에

우리는 예수 안믿을 떄 죽으 ㄴ자이다
우리는 옉수믿고 침례받아 ㅈ산자이다 사라잇는 자에게 역사하실 것이다 시무언이 세상 떠나도 성도들은 살앴고 ...

우리는 살아있는 사람에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환영하길 예수 이름으로 축원한다 우리는 무슨 하나님을 믿느냐 걷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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