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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31_주일3부예배


설교 : 김기동 목사
제목 : 진리와 은혜의 기둥
본문 : 디모데전서 3장 14절-4장 2절


하나님은 진리의 아버지시다 우리는 세상에서 진리라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그것은 세상의 이치를 말한다 당연한 것을 진리라고 한다 그러나 성경에 말씀하는 진리란 세상에서 말하는 진리와 뜻을 같이 하는 것이 아니고 그것보다 더 분명하게 하나님을 진리라고 말한다 유일하신 하나님 둘이 있지 아니하고 오직 유일하신 하나님 그 하나님을 진리라고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리를 알때만이 죄로부터 자유하고 사망으로부터 자유한다고 성경은 “너희가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말한다
우리가 신앙생황에서 얻고자 하는 거이 무엇인가? 속죄함과 부활이다 속죄함과 영생을 얻으려는 사람들이 이것을 방해하는 죄와 사망을 이겨야 하는데 진리를 알아야 우리가 죄와 사망을 이길 수 있다 자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와서 설교 들어도 멍하니 매주 하는 설교니까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지 않고 딴 짓해도 귀에는 소리가 들리니까 마치 자기가 그 말씀을 듣는 것처럼 착각한다 그래서 자기 속에 하나니의 말씀이 들어가지 않는다
사람들은 영혼몸 세가지가 있는 것을 안다 몸은 육체 정욕과 감각을 말한다 혼은 마음을 혼이라 한다(삶, 숨) 영은 마음 속에 들어와 있는 것인데 그것은 육체를 지을 때에 창조된 것 아니라 하늘에서 온 것이 영이다 그래서 성경은 영을 산 자의 어미라고 말했다 이와 같이 사람의 영혼몸이 있는데 마음(혼)이 자기다 자기가 이 혼이 육체에 속하는냐 하나니께 속하는냐는 중요한 결단이다 하나는 지옥이고 하나는 구원이다 영에 속하면 생명이요 육에 속한 자는 사망과 멸망이라고 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진리)을 잘 들어야 한다
하나님의 소원은 이 진리를 알게 하시려는 것이다 하나님을 본 사람이 있나? 하나님을 본 사람은 이 지구상에 아무도 없다 하나님을 볼 수 없다 왜? 하나님은 영이시다 영은 무형성 비물질이다 또 무취, 냄새가 없다 바로 이것이 영이다 인간이 귀 코 눈이 있다 하여 하나님을 찾아볼 수 있나? 전혀 불가능한 분이다 사람들이 하나님이 계시다 하고 상상한다 이 상상하는 것은 하나님이 아니다 그것은 하나의 철학이다 하나님은 철학적 존재가 아니다 상상해서 만들어지는 존재가 아니다 하나님은 실존이신데 아무도 본 자가 없다 그래서 제자 도마도 우리에게 하나님 아버지를 보여 주소서 하소서 부탁했을 때 네가 어찌 아버지를 보고자 하느냐? 네가 보고도 또 보고자 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봤고 내 말을 들은 자는 아버지 말씀을 듣느니라 아버지는 아무도 볼 수 없지만 아들은 아버지를 봤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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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 이전 영원전부터 그 말씀이 아버지와 함께 계셔 하나님을 아는 자라 했다 그래서 그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다(요1:1) 로고스라는 것은 이성적으로 무시할 수 없는 하나님을 아는 진리를 말한다 그 하나님을 영원전부터 함께 모시고 있고 하나님 품속에 있어서 하나님을 다 아시는 이가 곧 진리다 “내가 곧 진리다”(요 14:6) 라고 말씀하시며 우리에게 “나만이 하나님을 봤다 아무도 본 자 없지만 하나님 품속에서 나온 아들만이 하나님 아버지를 봤느니라”고 했다
그러면 우리 기독교 신앙이 무엇이가? 예수 믿으라 한다 예수 무엇을 믿나? 예수 무엇하신 분인가? 예수 말씀하길 “내가 온 것은 내 뜻을 행하러 온 것이 아니요 아버지 뜻을 행하러 왔노라 내가 말하고 행하는 것은 내 자의로 하지 않고 아버지가 내게 명하신 것을 그대로 이르노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는 것과 내가 행하는 것과 아버지의 계명이다 이 계명이 바로 영생이다”고하셨다 

요12:47-50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찌라도 내가 저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나의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저를 심판하리라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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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는 이 땅에 오셔서 그가 임마누엘 하셨다 무엇하신 것인가? 하나님의 품속에서 나와서 사람이 되었다 감정으로 통할 수 있고 시각적으로 통하고 귀로 통하고 사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사람으로 오셨다 인자, 여자가 낳은 사람으로 오셨다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봤느니라”고 하셨다 예수의 하시는 일은 우리에게 아버지를 알게 하고 아버지를 보게 하고 아버지 하시는 일을 믿게 하려고 오셨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 믿는 것은 예수를 하나님 아버지의 본체의 형상이라고 믿는 것이 예수 믿는 것이다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가? 예수는 아버지의 본체의 형상이라고 믿는 것이다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임을 믿는것이다 입으로만 “예수 믿어요 교회 다니니까 나 예수 믿어요”가 아니다
구원받아 영생 얻는데 구원이 무엇인가? 영생이 무엇인가?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아는 것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다(요 17:3) 예수라는 이름만 부르면 된다고 오해하면 안된다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가? 아버지의 본체의 형상임을 믿는 것이다 아버지와 동등하신 분임을 믿는 것이다 예수 하시는 일과 예수께서 받으신 것과 예수께서 말씀하신 것은 전부 자기의 것은 하나도 없다 “나는 내 말을 하지 아니하고 아버지의 말씀을 한다 내가 행하는 것과 말하는 것은 내 자의로 말하지 않고 내게 명하신 대로 그대로 이르는 말씀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이다”고 하셨다
베드로가 예수를 랍비여 했다 옛날 유대교 지도자를 랍비라 했다 예수를 유대 지도자라 생각지 않는다 그러나 랍비라고 한 것은 선생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성도라 한다 도는 제자를 이야기 한다 우리는 예수에게서 무엇을 배우는가? 예수께서 “내 마음은 온유하고 겸손하니 너희는 내게 와서 배우라” 말씀하셨다 10년 20년 교회 다녀도 언제 무엇을 배웠는가? 모두가 기도도 자기 문제 기도하고  자기 가족문제 기도하고 세상 영광 세상 땅 위해 기도할 뿐이지 하나님 영광 받으시나?
뭐라고 하셨나? “네가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면 아버지가 영광 받으시고” 했다 왜? 예수 이름은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이요 하나님 아버지 이름을 아들에게 기업으로 주셨고 아들의 그 이름으로 우리가 기업으로 은혜로 받아서 우리가 부르고 있는 것이다
주기도문에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아버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여” 했다  이제까지 여호와 이름 불었는데 혼돈하지 말고 거룩히 구별하라는 것이다 여호와 이름 부르는 자는 육체의 법을 얻어 육체의 예법 따라 예루살렘까지 온 사람들인데 그 이름과 혼조돈하지 말라 섞이지 말라는 것이다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그래서 “아버지께 나라가 임하여 주소서 그리고  아버지 뜻이 이뤄지되 하늘에서 예수께서 이룬 것 같이 성령으로 땅에서도 이뤄지게 하소서” 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기도할 때 아버지가 영광 받으시나? 전부 내 문제 내가 지금 가난하고 속상하고 세상에서 행복하지 못하고 여유 있지 못한 것이 아쉬어 몸부림 치는 것 뿐이지 그러면 하나님 영광 받으실 수 있겠는가? “아버지가 영광 받으시면 그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도록, 내 이름으로 기도하면 아버지가 영광받으실 것이고 그리하면 네가 구한 일을 내가 시행하리라”고 약속을 두번이나 거듭하셨다(요 14:13-14)
예수가 도와주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전제 조건이 아버지가 영광 받으셔야 한다 “아버지가 싫어하시는 일인데 어떻게 네 편을 들어서 너를 도와주겠는냐? 아버지가 기뻐하지 않으시는데 내가 어떻게 내 마음대로 도와줄 수있겠느냐?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다 아버지께 있는데 네가 나라와 권세와 영광을 구하니 아버지께만 있는 것을 훔쳐다가 너희에게 주겠느냐? 먼저 아버지께 영광 돌리면 내가 그 일을 시행하겠다”는 것이다 오늘날 사람들이 기도할 때 과연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기도하나?
하나님이 기뻐하고 사랑하시는 것이 있다 예수를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세상에 보내시면서 “저는 내가 사랑하는 아들이요 기뻐하는 자라” 하셨다 예수가 하시는 일이 무엇인가? 나사렛에서 삼십년 살고 요단강에서 침례 받고 공생애를 가지셨는데 십자가에서 죽고 처절한 버림 받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사모하나? 부끄러워하고 배척하고 저주하고 침 뱃는 일을 하나님은 사랑하시고 아주 기뻐하신다 왜? 하나님의 뜻이 거기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사랑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기뻐하신다 영생 곧 구원 얻으려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의 이름도 혼돈하지 말고 예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기도할 떄 여호와란 이름 부르며 혼돈하는 것은 천사도 불렀다가 하나님도 불렀다가 하는 것과 똑같다 오직 아버지의 뜻을 좀 이해하자
어떤 사람이 “나 주의 이름으로 능력행했나이다 봉사 많이 했나이다 열심히 했나이다” “나는 너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누구든지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만이 들어간다 누가 내 형제며 자매며 내 모친이냐? 누구든지 아버지 뜻대로 해야만 내 형제요 자매요 내 모친이다” 예수께서 우리에게 몸부림치시며 간절히 가르쳐주시는 말씀을 귀담아 듣고 성령이 하시는 음성을 듣자
우리가 아버지께 영광을 받으시게 해야 한다 하나님 아버지가 기뻐하시고 사랑하시는 것이 무엇이가? 예수가 십자가에 달려 죽어야 하는 일을 몇시간 앞두고 예수는 겟세마네 동산에서 매우번민하신다 내가 죽게 됨을 인해고민한다 고민하여 죽게 되었다고 하셨다 그러나 “아버지여 이 잔이 내게서 지나가기 원합니다”하고 아우성치셨으나 아버지는 침묵을 지키신다 왜? 그것이 아버지의 뜻이요 아버지가 사랑하는 일이요 기뻐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생각으로 볼 때 옷도 잘 입고 배부르고 살찌고 영광 받고 그래야 기뻐할텐데 그 아들이 처절하게 욕먹고 매를 맞고 침뱃음 받고 저주받고 죽어버린바 되는 그것을 아버지가 사랑하고 기뻐하신다 왜?
그래서 아버지의 사랑이라고 한다 아버지는 그 아들을 통해 나타내신다 아들을 통해 하나님의 피를 흘리셨다고 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피로 산 자라고 했다 이만큼 그가 원하는 것은 우리를 하나님의 피를 마시게 하고 하나님의 살을 먹게 하려고 하시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가장 사랑하고 기뻐하시는 것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사랑하되 네 몸 같이 사랑하라고 하셨다 하나님도 자기 몸을 사랑하신다 자기 살을 가장 사랑하고 자기 피를 가장 사랑하신다 자기가 사랑하고 기뻐하시는 것을 우리에게 먹여주기 위해 예수를 십자가에서 그렇게 고난 받도록 명하신 것이다그러므로 우리가 신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진리가 무엇인가?
첫번째,임마누엘이다 왜 임마누엘이 강조되어야 하나? 아담의 혈통에서 구원자가 나올 수 없다 죄인에게서 죄인이 나오지 어떻게 의인이 나오나? 그래서 아담의 혈통과 무관한 하나님으로부터 온 그래서 그 생명을 뭐라고 하나? 영, 산 자의 어미, 하와라 했다 하늘에서 온 자라는 말이다 그에게서만 태어난 자가 마귀의 머리를 깬다고 말했다(창 3:16)
이와 같이 그래서 임마누엘은 처녀가 성령으로 잉태하여 아들을 낳았으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한다 이는 하나님이 우리 앞에 계시다는 것이다
내가 인자와 여자 책 썼는데 분열파가 16년부터 작업하며 교회의 중직 가진 자들이 “성락교회에서 인자와 여자 버리고 가르치면 안되고 그거 없애야 이단에서 해방된다 이거  있는한 이단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 작업을 하고 다녔다 그래서 이런 사태까지 벌어지도록 만든 것이다 시무언이 60년 간 가르쳐온 것은 삽시간에 없애려 한 것이다
두번째, 침례다 성령의 이름으로 받는 침례 침례 아니면 그 임마누엘 하시는 이와 내 영혼과 아무 관계 없다 침례로 인해 임마누엘하신 이와 내 영혼이 연합되고 관계 되고 하나가 되는 것이다 왜 침례로써 그리스도와 연합하게 하시는가? 육체로는 구원받을 수 없다 세상에서는 구원받을 수 없다 물질로 구원받을 수 없
세번째, 부활이다 예수 뭐라고 하셨나? “나는 부활이다 내 이름은 부활이다” 부활은 지구상에서 오직 예수에게서만 처음 말씀하셨다 “내가 부활이다”라는 말씀 처음 들었다 우리가 그와 연합함으로써 그가 부활하셨다 그러면 그 다음에 우리도 그와 연합했기에 우리 차례가 오면 우리는 똑같이 부활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부활과 상관 없다면 종교인이다 종교인은 어떤 종교든 부활이 없다 그냥 이 땅에서 먹고 땀 흘리다가 죽고 끝나는 것이다 이 땅이 당신의 소망이고 영광인가? 바로 부활이다
바울은 자기가 아는 것을 다 배설물과 같이 여기고 똥 같이 취급하여 오직 앞만 향해 가노라 아직 얻었다 함도 아니요 이루었다 함도 아니지만 이루려고 가노라” 했다(빌 3:7-14‬) ‭

빌3:7-14‬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예함을 알려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어찌하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좇아가노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
고전 15:13-19‬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사신 것이 없었을 터이요 그리스도께서 다시 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잠자는 자도 망하였으리니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우리는 부활을 향해 가는 것이다 그래서 임무누엘 침례 부활이 세 기둥이다 이는 진리다 이는 진리다 오직 유일한 것이다 오직 예수게서만 나오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가 자기가 자원한 것인가? 우리가 어떻게 그 일을 아는가? 하나님을 어떻게 아나? 예수를 알고 예수 하는 일을 보고 들어야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잘 알 수 있다 예수를 잘 모르는데 하나님을 잘 알 수 있겠는가? 예수를 잘 알아야 하나님을 잘 아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를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요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성령이 와서만이 그가 나를 너희에게 알게 하고 보여 줄 것이다” 그는 진리의 영이다 성령 오셔서 율법 이야기 하고 선지자 이야기 하고 세상 지식을 동원하는 것 아니라 성령은 예수를 말할 것이다 성령이 무식해서 세상 말 못하는 것인가? 그가 지식의 하자가 있어서 세상 일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것인가?

고전 2:11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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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사정도 사람의 영 외에는 모른다 그러므로 자기 영이 깨지 않으면 자기 사정을 알 수 없다 지옥 가는 것도 자기 사정을 모르니까 가는 것이다 자기 영만이 자기 사정을 안다 하나님의 성령만이 하나님의 사정을 다 아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정을 다 아시는 성령이 예수를 완전히 우리에게 알게 하시는 것이다

예수꼐서 “너희는 예루살멤을 떠나지 말라 내가 태어나서 오늘까지 있다가 십자가에서 죽었다가 부활해 하늘로 올라가기 직전인데 내가 이와 같이 말씀이 육신이 되어 와서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해 하늘로 올라가는 광경을 본 너희들이 금방 가서 너무 신기해 세상이 처음 보는 일이기에 증거할 것이다 기다려라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 받고 그때서 네가 예수를 아는 지식을 얻어 갖고 내 증인이 될 것이다”고 말씀하셨다
성령은 다른 것을 말씀하지 않는다 오직 예수만 .. 오늘 사람들이 성령만 이야기하면 무식하다고 한다 철학 이야기 하고 소크라테스 이야기 하고 어떤 신학자 이야기 하고 어거스틴 이야기 하면 지식이 많은 줄 안다 지식이 당신을 지옥에서 구원하나? 당신의 망해가는 영혼을 부활시킬 수 있는가? 정신차려야 한다
성경은 진리를 아는 지식을 지식을 뭐라고 하나?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이라 했다(딤전 3:15) 진리를 아는 것이 교회의 기둥이다 신앙의 기둥이다 기둥이 있어야 집을 짓는 것처럼 어떤 자는 금으로 짓고 어떤 자는 은으로 짓고 보석으로 짓는데 어떤 이는 나무로 짓고 짚으로 짓고 풀로 지었다가 망해버린다 섣불리 알고 시시하게 알면 그 사람은 망해버린다

딤전 3:15-16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 것을 알게 하려 함이니 이 집은 살아 계신 하나님의 교회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니라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
‭‭
딤전 4:1-2‬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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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인은 인두로 불도장을 찍는다는 것이다 인두로 화상 입으면 영원히 없어지지 않는다 화상을 감추고 어디 가서 “난 자유자다” 할찌라도 종의 화인을 맞은 사람은 “너 거둬봐 표 있구나 너 종이구나” 하고 종으로 취급한다 그래서 여러분이 율법의 화인 맞을 것인가? 은혜의 화인 맞을 것인가? 하는 것이다 그래서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아 화인 맞아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는 것이다 진리를 알자

“하나님은 진리시고 아들을 통하여 나타내셨으니 아들은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시다 하나님의 진리의 본체의 형상이시다 성령은 이  진리의 본체의 형상을 증거하고 보존하는 분이시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예수가 하늘로 가신 이후 보지 못하는데 어떻게 예수를 알 수 있나? 그래서 성령으로 알으라는 것이다 예수로 인해 하나님을 안 것처럼 성령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성령으로 예수를 알으라는 것이다

“내 영혼아 성령으로 예수를 알자”

진리가 무엇인가? 임마누엘 침례 부활이다 그런데 귀신의 가르침 좇고 미혹의 영 받아 다 잃어버리고 그게 진리가 아니야 하면 그래 하고.....

딤전 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

그래서 우리가 임마누엘 믿고 침례 받아 그와 연합하여 그와 함께 부활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다 오늘 이 말씀을 집에 가서 또 기억해달라 그렇지 않으면 안된다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아는 것과 그가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요 이를 어떻게? 성령으로 너희가 알아서 내 증인 될 것이라고 하셨다 예수는 오직 아버지를 아신 것처럼 성령은 예수만 아신 것처럼 오늘 우리가 성령으로 예수 알고 하나님 아는 자 되길 예수 이름으로 축원한다 귀신이 불안해서 막 소리지르고 떠나도록 기도하자 당신 속에서 당신을 속이지 못하고 소리지르고 떠나도록 성령 충만하도록 성령으로 예수 알게 하소서 기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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